Fsrc="https://cdn.subscribers.com/assets/subscribers.js"> 주먹 쥔 모양으로 당신을 알 수 있다
728x90

 

 당신의 주먹 쥔 모양이 

 당신의 성격을, 심지어 운명도 알려준다 

 

 

주먹을 쥐어 보라. 

아무 생각 없이 평소에 하던 대로 하는 게 좋다. 

이제 아래 그림을 보고, 자신이 쥔 주먹과 비교하면서 필요한 정보를 알아보라. 

이건 고대 사무라이의 테스트라고도 알려져 있다. 

 

주먹 쥔 형태 4가지

 

주먹 1 

주먹을 꼭 쥔 상태에서 엄지가 검지에 맞닿아 있다면, 자신의 운명에 기뻐해도 좋을 것이다. 

이들은 겸손하면서도 아는 게 많고 모든 면에서 상당한 수준의 교양을 갖추고 있다. 걸어 다니는 백과사전이라 불러도 좋을 정도다. 이들은 미지의 것을 알고 광대한 것을  품으려 애쓰기 때문에, 한 가지 대상에 몰두하지 못한다. 

이 유형의 사람들은 세상을 깊이 탐구하고 배우기를 즐기는데, 그렇게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 가만히 앉아 있기보다는 움직이기 좋아하며 온갖 아이디어를 내놓은 경우가 많다. 

그러나 그런 장점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마음이 닫혀 있는 편이기에 몇몇 사람에게만 자신들의 흉금을 털어놓을 수 있다. 

 

주먹 2 

엄지가 주먹 안에 들어가 있다면, 이들은 자신을 스스로 세울 수 있다. 가끔은 우울하고 폐쇄적인 듯 보일 수도 있다. 그러나 좀 더 알고 보면, 마음이 여리며 심지어 쉽게 상처받기도 한다. 

지식을 쌓기가 그리 쉽지 않은 까닭에 생활에 꼭 필요한 것만 배우고 익힌다. 이들에겐 날카로운 직관이 있지만, 이건 육감보다는 기술적인 직관에 더 가깝다. 이들의 뇌는 항상 뭔가를 결정하고 계산하고 비교하고 탐구하고 최상의 과제 해결책을 모색한다.

이런 유형의 단점은 사람들 속에서 실수할 수 있다는 것. 따라서 이 유형은 다른 사람을 금방 판단하지 말고 좀 물러서거나 아예 하지 않는 게 더 낫다. 이 유형의 사람들은 사실상 보기 드문 존재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별로 인정받지 못한다고 여긴다. 

 

 

주먹 3 

엄지가 다른 손가락들 위에 걸쳐 있다면, 이는 당신이 실용적이고 진지한 리얼리스트로서 자립심이 강하다는 뜻이다. 이런 사람들은 경제적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다른 사람을 짓밟으며 자기 이익을 취하지는 않는다. 이들은 미덥고 유능한 사람들로서, 자기 삶에서 원하는 게 무엇인지 알기에 삶에 적응할 수 있는 창의력을 지니고 있다. 만약 친구들의 지지를 받는다면, 이들은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 

불리한 면: 자신이 달성한 것에 지나치게 심취하지 말라. 현실을 알기 위해 가끔은 지상에 내려와야 한다. 현실을 제대로 평가하려면, 거기에 있어야 한다. 

 

주먹 4 

엄지가 검지의 가운데 지골 위에 놓여 있다. 

당신은 꼼꼼하고 관찰력이 좋으며 모래알로 시작해도 성을 지을 수 있다. 푼돈으로 예산을 모으기 시작하겠지만, 그러면서도 돈만이 아니라 신체 자원도 현명하게 쓸 줄 안다. 당신의 구호는 “천릿길도 한 걸음부터!”가 될 것이다. 당신은 자랑하기를 좋아하지 않으며, 조용하고 평온한 것을 선호한다. 

단점: 폐쇄적이 되어선 안 되고, 자신의 능력을 드러내려면 다른 사람들과 두루 접해야 한다. 접촉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으니, 타고난 조심성 덕분에 패하거나 지는 일은 별로 없을 것이다. 영광된 길의 끝에서 샴페인을 터뜨릴 수 있으나, 중요한 건, 누구와 함께 하느냐이다. 

 

당신의 주먹을 보면서, 자신에 대해 새로운 것을 많이 알게 됐으리라 본다. 

 

(알림)  Voice Training에 관심 있는 분들은 여기를 참조해 주세요.

관련 포스트: 

세상 인식과 당신 성격

커플 관계를 얼마나 잘 알고 있나

논리와 상황 판단 테스트 (일곱 자매 이야기)

당신은 자기 자신을 얼마나 알고 있나?

색상 테스트

투사(投射) 테스트

자기인식.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소통 기량 향상 - 신체 언어 팁 16가지

파트너의 배신을 알리는 신체 언어 시그널 10가지

참을성 테스트

붙임성 테스트

목소리로 사람 알기

(9) 여성들이 즐기는 일반화

신체언어 카드책 20 (끝): 신체언어 해석 종합 3

신체언어 카드책 15: 몸통과 발의 가리킴

구두점 테스트

당신의 경청 수준은?

신체언어 상식 테스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