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여성들이여, 

남자 심리를 아시는가?  

 

여자들이 남자를 늘 이해하는 건 아니야. 

남자들의 반응과 요구가 여자들에겐 이상해 보일 때도 있고 심하다 싶을 때도 있어. 

하지만 남자의 심리 특성을 여자가 더 잘 이해한다면, 더 빨리 서로 이해하게 될 것. 

 

남자 심리 탐구
남녀 간 '사랑의 언어'에서 차이가 있다.

 

☞ 남자는 자기가 원하는 식으로 여자의 사랑이 표현되기를 바라는데, 이때 사랑의 언어가 남녀 간에 서로 다르다. 젊은 여성에게 사랑의 언어는 키스, 남자에겐 섹스.

 

여성에게 사랑의 언어는 남자를 염려하고 돌봐주는 것인데, 남자에게 사랑의 언어는 다르다.

여자가 식사 챙겨 주고 만족스러운 미소 지으며 다닐 때 남편은 자신을 사랑한다고 이해한다. 그러니 남편이 퇴근해 돌아오면, 예쁘게 단장하고 미소 지으며 맞이하고 포옹하고 입맞춤하고 “얼른 식사해요! 시장하지?” 하고 말하라. ("남자의 심장에 이르는 길은 위(밥주머니)를 지난다." - 러시아 속담)

 

한 여성의 경우. "언젠가 남편에게 물었어요. 내가 사랑한다는 것을 당신은 어떻게 알아? 내가 사랑한다는 것을 알게 하기 위해 난 무엇을 해야 하지? 

그는 “우리가 섹스 할 때, 또 당신이 밥상 챙겨줄 때, 난 사랑을 느껴” 하고 대답하더군요. 

나는 남편 식사 챙기고 아이들 돌보고 집안일 꾸리고 시댁과 남편 친구들 잘 대할 때, 그것이 남편을 사랑하기 때문임을 알아줄 것이라 여겼는데 말이죠."

 

여자들의 사랑 표현은 사랑하는 이를 아이처럼 대하는 것, 특히 어떤 긴장된 상황을 누그러뜨리고 싶을 때. 여자는 남자에게 가장 좋은 태도를 드러내고자 하여, 케이크 조각 담긴 스푼을 남자 입으로 들이밀며 이렇게 말한다. “아이, 우리 강아지, 이것 좀 먹어 봐요!” 

 

 

이럴 때 거기에 선뜻 응하는 남자는 많지 않다. 쑥스러워하는 듯도 싶고, 귀찮게 여기는 듯도 싶다. 남성성(만)이 훨씬 더 큰 남자의 경우, 어린애한테 하듯이 스푼을 들이대는 손가락을 깨물고 싶어 할지도 모른다. '난 어린애가 아니야!' 

결론 1)  
남자는 자기를 어린애한테 대하듯이 접근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아무리 상냥하게 대한다 해도, 아무리 좋은 의도를 지니고 있다 해도. (그런 태도와 자세가 여자에겐 본능적인 것이며, 기꺼운 마음에서 내보이는 것인데! *이것이 남녀의 차이.)

 

여자한테는 자기 얘기를 남자가 지며리 들어주는 것이 중요하고, 남자한테는 자기 말을 여자가 경청해 주는 것이 중요해. 한데 거기서 더 나아가, 실제에서는 좀 다른 측면이 있다. 남자는 자기가 무슨 얘기를 했다 하면, 그게 즉각 실행되는 것을 중시한다. 

‘즉각’ 실행한다는 것이 여자한테 때론 아주 힘들다는 점을 남자들은 이해하지 못한다.

여자는 한 가지 일을 그만두고 금방 다른 일로 넘어가기 어려워. 조율 과정이 필요하다.

이런 특성을 남자들은 이해하지 못해, 왜냐면 남자들은 ‘즉각’ 해낼 줄 아니까.

또 부탁한 것을 여자가 금방 해내지 못할 때, 남자는 자신을 존중하지 않는 것으로 받아들인다.

결론2) 
여자인 당신이 즉각 할 수 없다면, 함구하지 말고 그렇게 말하라, 언제 할 수 있을지도 말하시라.
남자들한테는 모든 면에서 확실함이 필요해.

 

☞ 남자는 일을 좋아하고, 여성적인 감성성을 좋아하지 않아.

업무 얘기를 하려 들 때, 남자에겐 여자들의 느낌과 감정이 불필요하다.

남자는 일에 관해 애기하고 싶은데, 여자는 감정을 집어넣고 자신의 태도며 생각이며 느낌을 말하기 시작해. 그러면 남자는 짜증을 낸다. “난 당신과 일을 말하려 하는데, 당신은 기껏 자기감정만 늘어놓는군. 당신하곤 진지하게 얘기를 못 나누겠어.”  

결론3
이런 오해가 덜 생기게 하려면, 남자가 “난 지금 당신과 일에 관해 말하는 거야” 하고 분명히 말하게끔 청하라.
그런 식으로 둘 사이에 암호 같은 것을 만들어 두면, 남자 기분이 쓸데없이 상할 일이 거의 없을 것. 
또 여자인 당신에게도 편리하다. 그가 그런 말을 하지 않았다면, 당신이 여자들 화법으로 얘기를 풀어갔다 해서 당신 잘못이라고 타박할 수는 없을 테니까.

 

관련 포스트: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