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rc="https://cdn.subscribers.com/assets/subscribers.js"> 나쁜 사랑
Communication/남녀 관계2019. 11. 19. 23:20
728x90

  그 남자가 당신에게 

어울리지 않는다는 징표 

 

사랑은 놀라운 일을 해낸다.

사랑은 서로에게 더 큰 격려와 위로를 보내면서 우리 삶이 더 밝아지기를 바란다.

이 사랑의 감정을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얼마나 많은 노래와 책이 다루었던가. 

그러나(!) 만에 하나 ‘잘못되거나 나쁜 사랑’이라면 어떻게 할 것이며, 그 남자가 당신에게 어울리지 않는다는 점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이건 '그러려니 하고 지나칠 수 있거나 지나쳐도 좋은' 게 아니라, 그렇게 해서는 안 될, 진지한 측면에 관한 얘기다. 왜냐하면, 당신에게 크나큰 영향을 미치고 (때론) 당신 삶을 뒤흔들 수도 있으니까!

 

남자가 당신에게 적합하지 않다는 징표 8가지

 

관계 초기에는 이른바 '내 눈에 콩깍지가 씌어서' 실제로 상대가 나에게 (혹은, 서로) 어울리지 않는다는 점을 미처 알아차리지 못할 수 있다. 그런 오류를 예방하기 위해 몇 가지 팁을 알아본다. 

예를 들어, 남자의 이런 행동이나 분위기는 여자인 당신에게 바람직한 결과를 안기지 못하며 좋은 기억을 남기기도 어려울 것이다

 

1. 그가 당신이라는 개체를 존중하지 않고 무례하게 대한다.

이런 현상은 작은 일에서도 큰일에서도 나타날 수 있다. 이를테면, 그가 당신의 관심사나 의견을 존중하지 않는 것. 즉, 당신과 상의도 없이 뭔가를 저지른다. 이런 일이 심심찮게 발생하고 두 사람의 관계가 삐걱거리게 만든다면, 이 문제를 당장 최우선으로 다뤄야 한다. 

혹은, (마누라 자랑은 팔불출이란 말도 있지만) 그가 자기 친구들이 있는 자리에서 당신을 향한 컴플리멘트에 인색하다거나, 당신에게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거기에 무심하고 그걸 해결하려고 애쓰지 않는다면... 이건 다 그에게 당신을 존중할 의사가 없다는 표시이다. 

그런 가운데 (대부분의 관계는 상대적이기에) 당신 쪽에서도 그 남자를 더 이상 존중할 여력이 없다면, 이 관계를 계속할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2. 그가 당신을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여기엔 당신의 외면뿐 아니라 당신의 고유한 내면세계도 포함된다. 남자가 당신에게...

"그렇게 입지 마, 별로야" (지나치게 노출이 심하거나 기괴한 옷차림이 아닌데도), 

"늘 화장하는 게 더 낫다", 

"그렇게 행동하지 말고, 이런 건 듣지도 마" 등등의 말을 자주 한다면, 

그 남자는 당신 자체가 아니라 자기 머릿속에서 궁리한 기묘한 이미지를 더 좋아한다는 뜻이다. 

이건 그 반대의 경우도 해당하니, 당신에게도 마찬가지다. 

건강한 관계의 징표 하나는... 
서로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 (장점뿐 아니라 단점도, 잘난 점만이 아니라 못난 점까지도).

 

 

3. 그 남자에겐 친구며 일이 거의 늘 당신보다 더 중요하다.

만약, 당신 남자가 하고 싶어 하고 하려는 일의 리스트에 ‘당신과 함께 시간 보내기’ 항목이 가장 마지막에 있다면, 이건... 그 자체로 뜻하는 바가 크다. 다른 생각이나 말이 더 이상 필요 없을 정도이다. 

당신을 사랑하는 남자는 언제든 당신을 위해 시간을 낼 것이다. 

 

4. 직접적인 이해관계가 없는 주변 사람들에게 그가 함부로 대한다. 

남자가 자기보다 낮은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데리고 일하는 사람에게, 혹은, 예를 들어, 식당 종업원이나 택배원에게) 어떻게 대하는지를 보라. (당신이 지금 사귀거나 같이 지내는) 남자가 그들에게 비인간적으로 대하는 것 같아 당신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이 또한 뭔가 진지하게 생각할 계기가 된다. 

그가 당신에게도 그런 투로 대할 가능성이 농후하며, 실제로 그렇게 한다면, 그걸 당신이 받아들이거나 견디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만에 하나, 남자의 그런 행동이나 태도가 별로 문제될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고 여긴다면, 당신도 비슷한 부류이기에 유유상종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당신을 '상식과 양심과 인간미를 지닌 정상적인 사람'으로 여겨서 얘기 나누는 것이다.)  

*참고: 퍼블릭 스피킹(59) 유쾌한 대화 상대

 

퍼블릭 스피킹(59) 유쾌한 대화 상대

  22. 유쾌한 대화 상대  인생에서 뭔가 의미 있는 것을 해낼 수 있다는, 당신 믿음을 깨려고 드는 자들을 피하라. 그건 소인배의 특성이니까. 반면에, 대인은 당신도 큰 사람이 될 수 있다는 느

mirchimin.tistory.com

 

5. 미래에 대해 두 사람의 시각이 일치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두 사람이 살고 싶어 하는 곳이 서로 다르다면, 그 관계는 미덥고 진지하게 이어지기가 쉽지 않다.

혹은, 당신은 아이를 원하는데 남자는 전혀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그렇다. 

그런 일들에서 의견의 일치를 찾을 수 없다면, 혹시 몸은 함께 있어도 마음은 서로 겉돌기 쉽다

 

6. 두 사람의 성생활에 뭔가 허전한 감이 있다.

관계가 한두 해 이어지는데 남자가 당신을 (성적으로)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앞으론 어떻게 될까?’ 생각해 보라.

시간이 지나고 세월이 흘러봤자 더 나빠지기만 하고 당신은 그쪽의 욕구를 완전히 포기하거나 잃을 가능성이 커질 것이다. 

남녀 관계에서 성생활은 무척 중요한데, 그 중요도는 여자한테 더 크다.

왜냐하면, make love를 하는 동안 여자에겐 남자에 대한 신뢰가 생기며, 나아가 두 사람의 감정적 유대가 강화되기 때문이다. 

 

*Attention: 지금 요 대목을 접하면서 '변강쇠 같은 남자'를 떠올린다면, 그건 좀 곤란하다. 그런 뜻이 아니다.

그게 아니라...

부드러운 손길과 애정 어린 눈길과 살아 있는 숨결을, 한마디로, 살가운 정을 말하는 것이다.

"섹스는 몸이 아니라 마음으로 하는 것"을 모토로 삼는 남자들도 제법 있다.  

 

7. 그 남자와 당신의 관계를 주변 사람들이 다 반대한다. 

남자와 관계에 대해 부모나 할머니, 여자 친구의 의견을 늘 들을 필요는 물론 없다. 

그러나 가까운 사람들이 다 남자를 반대한다면,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당신이 못 보는 것을 그들이 볼 수도 있으니까. 

 

8. 남자가 뭔가 필요할 때만 자기감정을 내보인다. (살랑거린다.)

그러고는 당신이 뭔가를 부탁하거나 요청할 때는 냉담하게 군다. 그런 일이 반복되다 보면, 당신에겐 이용당하고 조종받는 느낌이 생긴다. 당신의 가치가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관계란 주고받는 것이다. (거의 모든 유형 대부분의) 인간관계는 상대적이다

 

(알림)  Voice Training에 관심 있는 분들은 여기를 참조해 주세요. 

관련 포스트:

소통 법칙 (2)

퍼블릭 스피킹(9) 다양한 말투

자기감정 표출 방법 (2)

순한 사람조차 화나게 하는 말

여자와 남자, 서로 다른 존재

찬사(compliment)와 아부

소통에 등장하는 트릭과 조종

퍼블릭 스피킹(60) 소통 원칙 몇 가지

같은 말이지만 남녀의 해석이 다른 것 7가지

남녀 뇌의 다른 점 20가지

도웰 교수의 머리 9장

루덩의 악마들 7-2편 2

자녀와 소통, 어떻게? (1)

남녀 지각과 인식의 특성

우리가 쓰는 '말'에 관한 약간의 정보

여자들은 왜 섹스를 원치 않나?

파트너의 배신을 알리는 신체 언어 시그널 10가지

선남선녀를 위한 신체 언어 해석 가이드

정서적인 성숙함의 징표 11가지 (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