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rc="https://cdn.subscribers.com/assets/subscribers.js"> 노래 목소리 영역 확장 (1)

Natural Voice/singing voice2021. 2. 26.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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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역을 늘리기 위해서는 글리산도로 연습하는 게 좋다.

보컬리스트들은 스타일과 장르에 상관없이 누구나 노래하기 전에 허밍이나 워밍업에서 글리산도를 이용한다.

 

글리산도(glissando, 滑奏)슬라이드사이렌이라 불리기도 한다. 이는 하나의 소리/음에서 음역 차이가 큰 다른 소리로 고르고 빠르게 미끄러지는 것. 이런 노래 기법의 연습을 알아보자.

 

목소리를 위한 이 방법은 성역을 확대하고 노래 목소리 영역 느끼는 방법을 아는 데 도움이 될 것. , 노래나 스피치를 앞두고 목소리를 빨리 워밍업 하는 데도 좋다

 

첫 번째 실습 수행 기술을 충분히 연구한다면, 포스트 끝에 보너스가 기다릴 것. 매일 혼자 훈련할 수 있는, 성역 확장 chant/허밍이 그것이다. 이론이 따분하다면 곧장 실습으로 넘어가도 좋다.

 

성역 확장 방법 

 

대다수 사람은 자연이 부여한 목소리 음역의 1/10 정도만 이용한다.

대화 목소리 톤보다 더 높게 노래하는 게 그들에겐 익숙하지 않다. (흉성과 두성 등) 보컬 음계를 연결하기가 아주 힘들다

 

만약 보컬리스트가 자신의 성역을 다 활용할 줄 모른다면, 이런 문제가 생긴다. , ‘서로 다른두 목소리로 노래하니, 위로는 쉰 목소리로, 밑으로는 억눌리고 거친 목소리로 노래하는 것이다. 이건, 그렇게 노래하는 사람의 성대주름과 보컬 근육의 신축성이 떨어져서 잘 늘어나지 않는다는 뜻이다.

 

초보자들 경우 머리음계와 가슴음계의 접점에서 전환하는 음정이 종종 들린다. 연결이 매끈하지 못하다.

목소리가 위아래로 고르고 편하게 울리게끔 목소리 스트레칭 연습이 필요하다발레리나가 높이 도약하기 전에 두 다리의 근육과 인대를 늘이듯이, 성역 확장 실습도 성대주름이 늘어나고’ ‘더 높이 뛰게끔돕는 것이다.

 

시간이 흐르면서 그런 스트레칭 상태에 목소리가 익숙해지면 고음으로 쉽게 올라가고, 그 결과 노래 성역에 더 많은 음정이 추가될 것이다.

글리산도는 성대주름을 여러 작업 체계로 매끈하게 바꿔 놓는다.

저음부에서 두터운 닫힘부터 고음부에서 엷은 닫힘에 이르기까지, ‘삑사리를 내지 않고

 

성역 확장 실습 수행

 

 

그림을 보시라.

말소리부터 시작하여 4가지 슬라이드를 실행한다.

그런 도식에 따라 네 가지 소리 고리를 낸다.

보다시피, 슬라이드 네 가지가 다 같은 지점에서 시작된다. 이건 당신에게 편리한 말소리이다. (혹은, 프리마 톤이다).

 

이 실습은 대화하는 톤에서 시작하는 게 좋다.

노래의 말하기 음계에서는 성대주름이 단단히 편하게 닫힌다. 노래 영역을 따라 더 높이 올라갈 때 바로 이 편안한닫힘을 간직하려고 노력하라.

 

1

첫 번째 슬라이드는 의문/의혹의 소리와 비슷해.

 

차 한 잔 드실래요?” 하는 물음에 당신은 ~” 하고 소리 내면서 생각에 잠겼다고 상상하라.

그 예를 여기서 들어보라.

 

의구심.mp3
0.14MB

 

[, M] 소리를 더 선명하게 낼수록, 목소리 공명기들이 더 잘 켜진다.

중간 주파수의 소리가 입술과 아래턱에서 진동으로 느껴진다.

 

 

2

말하는 음절 흠~소리로 두 번째 슬라이드

 

찾아낸 첫 번째 음정으로부터 두 번째 고리를 만드는데, 같은 대화체 음절 에서 한다.

밑으로, ‘가슴목소리로 내려간다.

입술과 코에서 진동을 느낀다.

아직은 슬라이드가 대화체 음색으로 울릴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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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대화 톤보다 더 높이 올라가자.

 

3번째 슬라이드는 당신의 평소 말하는 소리보다 더 높으며, 이젠 말하는 목소리가 아닌 높은 음정으로 돌진할 것이다.

우리는 음계의 접점에서 첫 번째 문턱에 닿는다.

가슴소리의 낮은 주파수로 되돌아온다.

높은음에서 얼굴과 코, 미간에서 소리를 (진동을) 느낀다.

 

 

4

보컬 영역을 다 거쳐 가 보자.

 

네 번째 슬라이드는 가장 길다

취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음정을 건드리고, 밑으로 내려온다.

높은 머리 음계부터 뒤쪽 가슴 음계로, 목소리의 전 영역을 다듬는다.

고음부에서 목소리는 가늘고 낭랑하며 어린애 목소리 비슷하게 울린다. 여기서 가슴소리로 내려올 때, 우리는 음계의 전환을 다소 느끼게 되며, 이걸 고르게 소리 내 매끈하게 다듬는다.

 

 

5

이제 슬라이드 4개를 다 멈추지 않고 소리 내 보자!

 

글리산도 연습.mp3
0.28MB

 

 

이 연습은 누구나 할 수 있다. 전혀 어렵지 않고 아주 유익하다. 직업 보컬리스트들한테도, 노래를 처음부터 공부하는 이들한테도!

(계속) 

Original: ovocale.ru/kak-rashirit-diapazon-golosa/#diapason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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