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rc="https://cdn.subscribers.com/assets/subscribers.js"> 알파 사나이 - 여성들에게 인기 끄는 비결

728x90

 

  <알파 사나이(alpha male)>의 

 신체언어  

 

 

어째서 어떤 남자들은 다른 남자들보다 더 멋지고 특히 여자들한테 인기가 좋은가? 

조지 클루니, 브래드 핏, 버락 오바마, 스티브 잡스 등이 세상 다른 남자들보다 더 두드러지는 이유가 있나? 

있다면, 무엇인가? 

 

알파 사나이 특성

 

한마디로, 이들은 다 알파 사나이, 알파 남성, 알파 수컷, 알파 맨. 

한데, 도대체 알파 남성이란 어떤 사람인가? 대체로 이렇게 정의하는 모양이다.  

자기 분야에서 성공하고,
어떤 대화든 잘 이끌며,
언변이 좋고, 
주변에 고정 팬들을 갖고 있으며,
모든 여성이 동경하고 흠모하는 남자.

 

'베타 수컷'이 다른 이들에게 군림하려 들고, 늘 바닥만 내려다보며, 다리 꼬거나 팔짱 낀 채 다른 이들과 눈길 한 번 마주치려 하지 않는 남자라고 한다면, '알파 수컷'은 자신의 가치가 크다는 것을 알며, 자신만만하고, 어디서든 뭔가를 이루려고 최선을 다한다.

 

그들 신체언어에서는… 

자신감과 카리스마, 긍정적인 성적 매력, 우월감, 성공, 건강미, 세련됨 따위가 절로 흘러나온다. 

간단히 말해, 여성들이 집에 데려오고 싶어지는 남자. 남자의 의지와 상관없이. 

그렇다면, 많은 여느 남자들보다 두드러지며 여성들한테 인기를 끄는 비결은 무엇인가? 대체로 이렇게들 얘기한다. 

 

<알파 남성>의 특성 

 

728x90

 

자신감 (대담성)

이는 모든 알파 남성이 내보이는 특징. 
그들에게 힘을 주고, 그들을 자연스레 매력적으로 만드는, 신체언어에서 발산되는 자신감
여성들은 자신만만한 남성을 좋아한다. 그런 남성에게 매료되는 것이 분명하다. 
그래서 이런 특질을 발휘하고 싶다면, 늘 침착하고 균형 잡힌 모습을 갖춰야 한다. 태연자약. 

여성의 생존 불안감을 덜어주며 확실하게 챙겨줄 수 있다는 믿음을 주는 남성이야말로 첫 만남부터 그저 "안녕하세요~" 하는 한마디로도 여성의 무릎에 힘이 빠지게 만드는 게 아닌가. 이게 다 자신감 덕분이다. 
자신감을 내보이려면, 우선 자기 자신을 믿고, 그런 면을 자세와 동작에서, 신체언어로, 드러내야 한다. 

(참조: 퍼블릭 스피킹(11) 자신감 찾기)  

 

느긋함 (여유로움)  

느긋함과 침착함의 징표를 보이는 사내들은 모두 알파 남성에 들어간다. 
따라서, 여성을 편하게 차지하려면, 차분한 상태를 유지하며, 그런 면을 상대한테 내보이는 게 중요하다. 
눈길은 대화 상대에게 집중돼야 하며, 쓸데없이 두리번거리지 말아야 한다. 
여유로운 상태임을 보이기 위해, 의자에 앉을 때는 상체를 살짝 젖힌다. 
가슴이 아니라 복부로 호흡한다. 
모임에서 여성들을 편하게 하려고 애쓴다. 

 

신중하며 계획된 움직임 

이런 특성의 소유자에게는 다른 사람들이 자기 스케줄을 바꾸면서도 그 스케줄에 맞추려 하는 경향이 있다. 
늘 안달하며 사람들을 즐겁게 만들려고 무엇이든 하려고 덤비는 베타 수컷과 달리, 알파 수컷은 자기 페이스대로 지며리 움직인다. 
곤경에 처한 사람을 정직한 본성 때문에 서둘러 도우려 하지 않는다. 
이런 기질을 알파 남성은 일순간에 드러내지 않는다. 
그 대신 의식적이고 신중하게 행동하면서, 세인의 주목을 받는다. 

 

리더 

모든 그룹에는 리더가 있기 마련이며, 그는 멀리서도 쉽게 눈에 띈다. 
강하고 자신 있으며, 리더의 특징을 다 지니고 있으니까. 
그는 여성 때문에 초조해하는 법이 절대 없고, 여성을 편안하게 다룬다. 
그런 경우에 알파 남성은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며,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무엇이든 한다. 
그 누구도 그의 파워와 권위에 의문을 제기할 수 없을 정도로 지배적이다. 
이런 면에 여성들이 매료되는 것이며, 따라서 여성들에 둘러싸일 수밖에 없다. 

 

‘베타 남자’의 특징은 "노!" 

대다수 남자들은 '베타 남성'에 속한다. 

베타 남성의 부정적 특징을 잔뜩 지니고 있으니까, 여성들의 선택을 받기가 힘든 것. 

베타 남성의 신체언어는 연약함과 열등감을 드러낸다. 

 

알파 남성의 모습을 내보이기 위해서는, 먼저 베타 남성의 흔적을 지울 필요가 있다. 즉, 
- 새우등처럼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지 말고,
- 주머니에 손 찔러 넣지 말고, 
- 손이나 손가락을 헛되이 놀리지 말고,
- 어깨 처지지 않게 하고,
- 팔짱 끼지 말고, 
- 걱정과 초조함의 기미가 얼굴에 드러나지 않게 하는 것! 

 

자신감과 명석함의 맛과 멋은 알파 남성을 규정하는 두 가지 일반적 특질. 

필요하다면 (뉘라서 이를 마다하겠나!) 이제 자신의 약점을 인식하고, 알파 수컷의 특징을 신체언어에 가득 채워야 할 때가 됐다!

여성들과 있으면서 주도하고 싶다면, 이 알파 남성의 특성을 가능한 한 빨리 체득해야 한다. 

개중에 어떤 측면은 이미 당신에게도 있을 것이다. 그동안 소홀히 대했을 뿐이지. :-)

 

(알림)  Voice Training에 관심 있는 분들은 여기를 참조해 주세요.

관련 글:

728x90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돌로미티

    감사합니다.

    2021.08.11 15:43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