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rc="https://cdn.subscribers.com/assets/subscribers.js"> 남자의 구애 시그널 (2)
728x90

 

  남자의 구애 시그널  

 

 

여자에게 구애하면서 남자들은 대개 자신의 힘과 부와 사회적 위치를 먼저 강조한다.

여자들이 이용하는 구애 시그널에 비교하면 남자들 구애 시그널의 레퍼토리는 아주 소박하다. 여자들이 실망할지도 모르지. 

 

여자들은 예쁘게 차려입고, 솜씨 좋게 화장(변장, 위장)하고, 수많은 구애 시그널과 제스처를 이용한다.

반면에 남자들은 자기 자동차를 몰고, 얼마나 버는지 얘기하고, 다른 남자들을 깔아뭉갠다. 

 

마이클 잭슨 서혜부 제스처

남자들 구애의 효율성은 커다란 몽둥이로 물고기를 잡으려는 것과 비슷하다.

그 어떤 남자도 아직까지는 여자들 만큼 ‘낚아 올리기’ 기법을 많이 마스터하지 못했다.

가장 널리 쓰는 남성 구애 시그널을 얘기하자.

실망하겠지만, 그건 거의 전부 서혜부(샅)에 집중돼 있다. 

 

남자들은 대체로 구애 시그널을 주고받는 데 그다지 노련하지 못하다.

앞서 말한 대로, 이 게임은 어디까지나 여성들이 완전히 (90% 이상을) 컨트롤한다. 대개 남자들은 포착한 시그널에 반응하는 것일 뿐. 여성이 먼저 바이올린을 켜고 남자는 거기에 맞춰 춤추는 것. (하지만 정작 남자는 여자의 연주에 자신이 춤춘다는 생각을 거의 못한다.) 

 

최근엔 남자들도 구애 의식을 서서히 습득하고 있다는 주장이 있다. 외모에 정성 들이는 남자들이 늘어나는 것이 그 증거라고.

오늘날에는 성형수술, 매니큐어, 페디큐어, 머리 염색, 치아 교정, 헤어 컨디셔너, 얼굴 크림, 파우더 같은 것들이 남자들한테 낯선 것이 결코 아니라고 주장하기도 한다. 

‘질레트’ 회사가 2004년 조사한 결과, 스코틀랜드 남자들이 외모에 시간을 가장 많이 들인다고 한다. 평균 하루 16분을 거울 앞에서 보낸다는 것. 

 

하지만 이런 행위는 다 남성적 허영의 증대를 말하는 것이지, 여성의 구애 시그널을 알아보는 능력에 관한 것이 아니다.

미국 여성들이 파트너한테서 듣기 갈망하는 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

"난 당신을 사랑해"라고?

천만에!

“살이 많이 빠졌구나!”

 

남성의 몸단장, 넥타이 매만지기

동물 세계에서 그렇듯이, 남자들은 호감 가는 여성을 보면, 즉, 잠재적 파트너를 보면, 몸단장을 시작한다. 거의 무의식적으로!

이미 얘기한 (청일점, 해수욕장 등) 순전히 생리적 반응 외에, 남자는 넥타이와 셔츠 칼라를 만지고 어깨에서 없는 먼지를 털고 커프스단추나 시계를 만지작거리고 상의나 셔츠를 잡아당긴다. 때로는 바지에 구두를 쓱쓱 문지르기도 하고 침 발라서 머리를 세우기도 한다. 젊은 시절에 그런 경험이 있지 않나? ^(^

 

왜 남자들은 관계를 엮는 처음에 여자들과 대화를 하나 

많은 남자들이 알고 있다.

여자와 그녀 개인 생활에 관해 오랫동안 허심탄회하게 얘기 나눔으로써 신뢰를 얻으며, 점수를 더 많이 딴다는 사실을.

그래서 관계를 새로이 시작할 때 남자는 여자와 오랜 시간 대화 나누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허니문이 끝나는 즉시 따뜻한 대화도 끝난다. 실생활에서 남자는 사실들과 문제 해결 방법에 관해서만 말한다

 

 

서혜부(샅)에 열중 

 

남자들이 할 수 있는, 가장 직접적이며 섹시한 암시는 허리에 꽂은 엄지 두 개.

공격적 제스처는 금방 서혜부에 눈길을 끌게 마련이다.

그러면서 남자는 상대 여자 쪽으로 몸을 돌리고, 그 쪽으로 발끝을 향하고, 친밀한 눈길을 이용하고, 평소보다 더 길게 눈길을 맞출 수 있다. 

앉아 있거나 벽에 기대어 서 있다면, 두 다리를 벌려서 서혜부를 더 강조할 수 있다. 

 

비비원숭이와 다른 영장류의 수컷들은 자기 페니스를 과시하여 자신의 높은 위치를 강조한다. 다른 수컷들에게 우세함을 확인시키기 위해 두 다리를 쩍 벌리고, 이 제스처를 간간이 반복함으로써 여기서 대장이 누구인지 다른 원숭이들이 알게 한다. 

남자들도 비비원숭이들처럼 노골적이진 않지만 바로 그렇게 행동하는 것.

풍기 문란을 다스리는 법이 없다면 비비원숭이 같은 남자들이 얼마나 등장할지는 예측하기 어렵다. 이른바 '바바리 맨'. 

 

바지 앞주머니

 

15세기에 살던 남자들은 상당히 노골적인 바지 앞주머니를 달고 다녔다. 그건 남성 상징의 크기를 강조하기 위한, 따라서 주인의 사회적 위치를 강조하는 것이었다. 21세기 뉴기니 원주민들은 지금도 자기 페니스를 드러내 과시한다. 

문명화된 서구 여러 나라 주민들에게 꼭 끼는 바지, 수영 팬츠, 허리에 묵직한 열쇠 꾸러미, 혹은 길게 늘인 허리띠 꼬리 같은 것이 다 그런 맥락이다.

걸려 있는 물건들을 남자가 때때로 내려다보며 필요한 비교를 한다. 

 

사타구니 긁적이기 

 

대다수 여자들은 공공장소에서 사타구니 긁적일 엄두를 못 낸다. 하지만 남자들은 아주 태연하게 제법 자주 긁어댄다. 그런 행동은 다른 영장류의 행동과 아주 흡사하다. 단지 좀 다르게 드러나는 것일 뿐. 

 

남자들이 섹시함을 공개적으로 과시하는 일반적 형태는 사타구니 긁적이기.

남자가 대화 중에 아주 태연하게 사타구니를 긁을 수 있다는 사실에 전 세계 여성들이 질겁하고 한탄한다. 한데, 그런 행동의 의미는 남자의 생식기가 아주 커서 피가 잘 돌도록 늘 신경 써야 한다는 데 있다. 은연중에 과시하는 것. 

남자라는 게 얼마나 좋아! 제 몸을 추스르기 위해 밖으로 나갈 필요도 없다.

젊은이들을 보자. 예를 들어, 운동선수들. 젊은이들이 시도 때도 없이 사타구니 긁적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다른 아이들 앞에서 자신의 남자다움을 확인시키려는 무의식적인 시도. 

 

금방 사타구니 긁은 손으로 남자가 건배를 권할 때 여자는 경악한다.

한데 남자는 그 손으로 새로 만난 사람이나 친구들 손을 아무렇지도 않게 쥔다.  

 

비뚤어진 넥타이 

당신이 남자이고 여자가 당신에게 어떻게 대하는지 알고 싶다면, 잘 손질한 양복을 입고 넥타이를 좀 비뚤어지게 매라.

또 어깨에 보푸라기를 붙이라.

당신을 매력적으로 보는 여자라면 누구든 넥타이를 바로잡고 어깨에서 먼지 털어내고 싶은 마음을 참지 못할 것. 

(알림)  Voice Training에 관심 있는 분들은 여기를 참조해 주세요.

관련 글: 

남자의 구애 시그널 (1)

여자들에게 인기 좋은 남자

매력적인 이성 앞에서 몸의 변화

신체언어 카드책 12: 구애, 유혹

여자들은 남자의 무엇을 좋아하나

첫 만남과 신체언어 - 면접, 데이트, 인터뷰

생활에 직결되는 몸짓말

일상에서 남녀 차이

남녀 뇌의 다른 점 20가지

신비주의 여자

여자의 구애 유혹 시그널 (1)

남녀 사고방식의 차이 (23-1)

18. 동일시의 작동 원리 (메커니즘)

외로운 사람의 징표 7가지

정서적인 성숙함의 징표 11가지 (2)

15. 당신은 당신 세계 안에 있다

관계에 대한 예리한 진실 38가지

당신 인생을 망가뜨릴 남자 유형 10가지

6가지 비만 유형과 대처 방법

선남선녀를 위한 신체 언어 해석 가이드

진짜 사랑, 그 가혹한 진실 8가지

파트너의 배신을 알리는 신체 언어 시그널 10가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