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여자들이 흔히 쓰는 

 구애 (유혹) 시그널 13가지 

 

 

7. 어깨 너머로 보내는 눈길 

여성의 들어 올린 둥그런 어깨는 가슴과 아주 흡사하다. 

여자는 눈을 살짝 내리깔고 어깨 너머로 남자에게 눈길을 날린다, 상당히 긴 눈길을, 남자가 알아차리도록. 

그러고는 눈길을 돌린다. 

유혹 시그널 눈길

그런 눈길 덕분에 여자는 훔쳐본다는 느낌을, 남자는 자신이 엿보임 당한다는 느낌을 받는다. 

 

8. 엉덩이 흔들기 

여자 둔부가 남자보다 더 넓다. 아이를 갖고 낳아야 하니까. 두 다리도 여자들이 남자들보다 더 넓게 떨어져 있다. 그래서 걸을 때 자기도 모르게 엉덩이를 흔들게 된다. 남자는 신체적으로 그렇게 걸을 수 없는데, 이 때문에 엉덩이 흔들기는 남녀를 구별하는 강력한 시그널로 인식된다. 여자가 남자보다 더 빨리 달리지 못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걸을 때 엉덩이 흔들기는 남녀의 차이를 강조

 

9. 히프와 허벅지를 기울이기 

의사들이 알아냈다. 순산을 위해서는 여자 허리 크기가 엉덩이의 70%가 되어야 한다고. 이런 체형을 ‘모래시계’라 부른다. 

풍만한 엉덩이와 가는 허리를 지닌 여성에게 남자들이 순간적으로 눈길 돌리는 것이야 이미 비밀이 아니다. 허리가 가늘고 엉덩이가 풍만할수록 남자들의 관심이 더 크다. 사이즈가 거의 비슷한 허리와 엉덩이에 남자들은 흥미를 완전히 잃는다. 

엉덩이와 허리 크기의 차이를 어떻게 강조해야 하나? 아주 간단하다. 

선 자세에서 엉덩이를 살짝 경사지게 만든다.

선 자세에서 엉덩이를 기울임으로써 여자는 아이 갖고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과시한다.

 

 

텍사스 대학 심리학자 Singh이 <미스 아메리카> 출전자들과 50년 동안 <플레이보이> 표지를 장식한 모델들의 신체적 매력을 연구했다. 그 결과, 이 여성들 경우 허리와 엉덩이 크기 비율이 67~80%였다고 한다. 

싱 교수가 실험했다. 마르고 뚱뚱하고 정상적인 여성들 사진을 남자들에게 보여주고, 그들 매력을 평가해 보게 했다. 평균 체중에 허리와 엉덩이 크기 비율이 70%인 여성들이 가장 매력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뚱뚱하거나 마른 여성들 가운데서는 허리가 가는 여성들이 매력적인 것으로 꼽혔다. 또 뚱뚱하다 해도 엉덩이에 비해 허리가 상당히 가는 경우 남자들은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 

 

10. 핸드백 위치 

핸드백 위치

 

대다수 남자들은 여자 핸드백을 들여다본 적이 없을 것. 연구 결과, 남자들은 이 물건을 열어보기는커녕 만지는 것조차 끔찍하게 여긴다고 한다. 여성 핸드백은 극히 사적인 물건, 여성 신체의 연장선과 거의 다를 바 없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가 핸드백을 남자 쪽으로 옮겨 놓는다면, 이건 상당히 친밀하다는 증거. 

만약 아주 괜찮다 싶은 남자를 보게 되면, 여자는 자기 핸드백을 천천히 껴안고 어루만질 수 있다. 또 남자에게 핸드백을 건네 달라고 하거나 심지어 거기서 뭔가를 꺼내 달라고 청할 수도 있다. 

남자 눈에 띄거나 심지어 손에 닿을 수 있게끔 여자가 핸드백을 놓는다면, 이는 그 남자를 대단히 매력적으로 여긴다는 증거. 만약 핸드백을 더 멀리 둔다면, 여자는 거리 유지하기를 선호하는 것. 

 

11. 무릎 방향 

유혹 시그널 무릎 방향 신발 까딱거리기

 

만약 여자가 무릎 구부려서 발을 깔고 앉는다면, 그때 무릎은 그녀가 가장 흥미롭게 여기는 사람 쪽을 향하게 된다. 이 차분하고 느긋한 포즈는 대화가 격의 없음을 말한다. 그 외에 이런 포즈를 취함으로써 허벅지를 과시할 수 있게 된다. 

 

12. 신발 까딱거리기 

구두나 샌들을 발끝에 걸고 까딱거리는 것 또한 여자의 평온하고 느긋한 상태를 말한다. 

 

13. 나란히 겹친 다리  

나란히 겹친 다리

 

두 다리가 나란히 놓이도록 꼰 자세를 대다수 남자들은 가장 매력적인 여성 포즈로 여긴다.  

여자들은 자기 다리에 눈길 끌기 위해 일부러 이 포즈를 취한다. 

앨버트 셰플린 박사의 주장 – 두 다리가 바짝 붙을 때 근육 활력이 강하다는 느낌이 생긴다고. 

 

14. 종합

지금까지 읽은 것을 다시 보지 말고, 다음 장면에서 구애며 유혹의 시그널과 제스처를 최대한 많이 찾아보시라. 

간혹 여자들이 남자와 마주앉아서 다리를 천천히 꼬았다가 다시 풀기도 한다. 그러면서 자기 허벅지를 가볍게 어루만지는데, 그럼으로써 만져 주기를 원하는 듯이 보인다.  

 

(신체언어는 특히 감정, 태도, 관계에 관한 정보를 주고받을 때 강력한 수단이다.)

 

*앨런 피즈의 <신체언어 (증보판)>에서 발췌, 보충.

 

(알림)  Voice Training에 관심 있는 분들은 여기를 참조해 주세요. 

 

관련 글: 

남자의 구애 시그널 (1)

남자의 구애 시그널 (2)

신체언어 상식

신체언어의 기초

여자의 구애 유혹 시그널 (1)

'저 남자가 나를 원하는 건가?'

남녀 뇌의 다른 점 20가지

남자 심리 5 (혼자 있고 싶어 할 때)

(13) 여성의 yes, no, maybe

신체언어 카드책 12: 구애, 유혹

신체언어 카드책 8: 두 팔 방벽

신체언어 카드책 4: 영역과 공간

여자들은 남자의 무엇을 좋아하나

키스의 유형과 의미

소통에서 눈길의 중요성

신비주의 여자

한스(Hans)의 신통력

남녀 구애의 5 단계

루덩의 악마들 1편 6

 

728x90

+ Recent posts